wba의 모던워페어2 비한글화 변명 개드립...ㅋㅋ 게임 이야기

안녕하세요.
WBA 인터렉티브 입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콜오브듀티-모던 워페어 2 비한글화로 출시하게 되어 여기에 따른 수많은 유저분들의 우려와 비평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이번 모던워페어2 비한글화에 대한 유저분들의 우려와 비평이 매우 많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에 대하여 먼저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1년여 동안 액티비전과 모던워페어2의 한글화에 대한 많은 논의와 협의를 가졌지만, 액티비전은 국내 시장의 규모 때문에 한글화가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고수하였습니다. 전작인 모던워페어1의 경우, 전세계 시장의 판매고가 1,300만장 이상이라는 것에 비추어, 한국 내에서의 판매량은 PC, XBox360, PS3 전 플랫폼을 다 합쳐도 전세계 판매고에 비추어 0.5%도 안되는 수치로 한글화 불가능에 대하여 단호하였습니다.

참고로, 국내 영화상영 시장의 경우 한국이 전세계 시장중에서 손에 꼽히는 매우 큰 시장이고, 이에 따라 해외 파트너사들이 국내 배급사들에게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여기에 비해서 국내 패키지 게임시장의 경우, 모던워페어1을 그 기준으로 생각해도 국내 판매수량이 전세계적으로 0.5%도 미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지속적으로 한글화가 이루어진 콜오브듀티 시리즈의 그 대표적 상징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꼭 한글화를 하기 위해 통상 제시했던 수량보다 훨씬 더 많은 수량의 개런티와 훨씬 높은 로열티를 감수하면서, 지난 1년여 동안 지속적인 협의를 하였지만 결국은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모던워페어2가 한글화가 안된 것에 대하여 가장 아쉬운 사람들은 바로 WBA 인터렉티브 스텝들입니다”

비한글화에 대해 유저님들의 배신감과 실망감을 충족시켜드리진 못하겠지만,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BA Interactive 








또 이런 변명을...

이미 판매량은 대략 추산된걸로 7만장인데 이걸 전세계 판매량에 비교하면 당연한걸;;

아니 애초에 한국시장이 얼마나 크다고 저런 비교를 합니까;


일단 다른거 다 필요없이 상식적으로 생각해보죠.

지난 1년여 동안 액티비전과 모던워페어2의 한글화에 대한 많은 논의와 협의를 가졌지만,
액티비전은 국내 시장의 규모 때문에 한글화가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고수하였습니다.


언뜻보면 정말 말되는거 같죠..?

뭐, 제가 게임업에 종사하는건 아니지만 저런 한글화를 하려면 게임사에 로열티를 주고 이것저것 비용을
계약해서 합니다.

헌데 말이죠...


가만히 앉아서 돈이 들어온다는데 왜 쟤들이 마다해요?

잘 생각해보세요. 어차피 한글화는 액티비젼이 하는게 아니고 단지 하라고 허용하면서 주는 로열티 받고

게임 팔면 거기서 나오는 금액 일부를 액티비젼이 받으면 됩니다..

근데 안팔린다고 한글화 무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x소리 급이죠.

가령 자기가 가만히 자다 일어나서 니 게임 얼마 팔렸는데 너 돈 준다고 하는데

이거 귀찮아서 안받아요?

애초에 손해를 보면 게임을 들여온 수입업체가 손해를 보는거죠.
안팔리면 안팔리는대로 손해 재고 쌓이면 손해



근데 이게 액티비젼이랑 하등 관계 없는겁니다.

쟤네들은 즉 100장이 팔려도 거기서 100장 팔린 얼마의 돈을 받으면 그만이지


아 어떤 바보같은 것들이 너 가만히 앉아있음 돈준다는데 누가 그걸 마다합니까?
마다하면 더 바보지



그런 의미에서 보면 저건 말도 안되는 순 거짓말 투성이 변명인거죠. 아니 변명이 아니고 거짓말!




덧글

  • 베르고스 2009/10/30 18:59 # 답글

    치사한 것들...ㅠㅠ
  • 류기아 2009/10/30 19:20 # 답글

    그냥 하기가 귀찮았습니다 라고 하는게 더 말이 되겠네....
  • Karl 2009/10/30 19:29 # 답글

    그냥 '한글화를 한다고 해서 그 만큼의 추가 수익이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 판단했다.'라고 솔직히 얘기하면 이해라도 할 텐데......


    그런데 한글화 할 때, 번역은 이 쪽 유통사에서 역자를 고용해서 하겠지만, 그걸 이용한 프로그램 수정도 액티비전이 아니라 한국 수입유통사에서 하나요?
  • 악몽의현 2009/10/30 22:15 # 답글

    변명은 죄악이라는 것은 알고 있지!![제로경 톤으로!]
  • 클로니클 2009/10/31 00:41 # 답글

    그냥 하기 귀찮았다 라고 하는 말로 들리네요
  • 세오린 2009/10/31 02:52 # 답글

    비겁한 변명이지 말입니다 ㅠ
  • Uglycat 2009/10/31 07:05 # 답글

    변명은 지옥에나 가서 하시죠... -┌
  • 전혀 2009/10/31 09:58 # 삭제 답글

    저는 wba의 입장이 이해가갑니다. 솔직히

    pc게임 시장 완전 최악이거든요

    요번에나온 캡콤의 바이오닉코만도 같은경우 한글판인대 거의 안팔리고 있죠

    저같아도 한글화 안할듯
  • 레이오네 2009/10/31 12:08 #

    바이오닉 코만도는 '안팔리는 게임'을 한글화하니 안팔리는 겁니다;; 경우가 다른 것 같네요.
  • 레이오네 2009/10/31 12:09 # 답글

    WBA 변명이 너무 구차했음.
    비공인 한글패치라도 기다려야 할 것 같네요. 이게 뭐야......
  • 원생군 2009/10/31 22:57 # 답글

    팔리는 게임을 이렇게 취급하면 안되지..., 이번엔 제대로 뻘짓했군요. 아니면 귀차니즘이던지...
  • 공감 2009/11/02 15:48 # 삭제 답글

    ㅇㅇ 완전맞는말. 귀찮은면 솔직히 귀챃다고 하지.ㅎㅎ
  • tab2910 2009/11/26 21:14 # 삭제 답글

    정품 많이사면 다음시리즈 한글화해줄께 이소리로 들리는
댓글 입력 영역